2024-04-18 16:19 (목)
청렴 1번지 ‘증평군’
상태바
청렴 1번지 ‘증평군’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6.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증평군이 명실상부 청렴 1번지로 자리매김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인사혁신처 주관‘2017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도내 2위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해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 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시행 중인 공직윤리제도 운영의 적정성 확보와 제도개선 및 우수사례 발굴ㆍ확산을 위해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평가는 △재산등록·심사제도 △공직자 선물신고제도 △주식백지 신탁제도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공직윤리제도 홍보·교육 등 10개 분야 28개 항목에 대한 시․군 간 교차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평가에서 공정하고 정확한 재산등록·심사제도 운영을 위한 재산등록 의무자 선정 및 조기 신고 정착에 노력한 점과 재산공개 및 심사 적정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재산등록 의무자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 및 교육 실시 등 등록의무자 관리도 잘 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재산변동 신고 대상자 개별지원 서비스, 현․퇴직 공직자 대상 공직윤리제도의 홍보, 내실 있는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을 실시한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홍성열 증평군수는“공직윤리 및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운영을 더욱 강화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이번 민선 5기에도‘부패 ZERO!, 청렴1번지 증평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민선 2~3기 동안 국민권익위원회의‘청렴도 평가’에서 1~2등급을 받아 왔으며, 공직자 스스로 비리를 예방하고 행정오류를 시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정안전부‘2017년도 자율적내부통제 평가’에서도 S등급(도내1위)을 달성한 바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