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청주시, 민선7기 시정목표 ‘함께 웃는 청주’
상태바
청주시, 민선7기 시정목표 ‘함께 웃는 청주’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6.2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만 시민이 모두 함께 웃는 청주 구현
<사진 = 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민선7기 청주시정 4년은 시민 안전과 희망경제를 기반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여 균형잡힌 도시, 시민 모두 함께 웃는 도시를 목표로 달려갈 것으로 보인다.

충북 청주시는 22일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의 시정철학을 담아 민선7기 시정목표와 5대 시정방침을 발표했다.

청주시는 시민 생존과 직결된 안전을 기반으로 시민 경제를 챙기고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행복한 복지․문화를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여가며, 최종적으로는 정체된 통합시가 더욱 상생할 수 있고, 보다 균형잡힌 발전을 이룸으로써 청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행복하게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와 비전을 담아 시정목표를 ‘함께 웃는 청주’로 정했다.

5대 시정방침은 △시민을 지키는 안전환경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경제 △더불어 행복한 맞춤복지 △모두가 누리는 생활문화 △다함께 이루는 균형발전으로 제시했다.

‘시민을 지키는 안전환경’에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당선인의 굳은 의지를 담았고, 시민생활에 기반이 되는 경제분야에는 더 큰 희망을 담고 4차산업혁명․청년일자리 등 미래지향적 경제관을 적용해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경제’의 방침을 제시했다.

‘더불어 행복한 맞춤복지’는 폭 넓은 복지 개념을 담아 지역 공동체가 도와가며 더불어 행복을 찾자는 의미를 함축했으며, 문화분야 시정방침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문화를 누구나 생활 속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로 ‘모두가 누리는 생활문화’로 정했다.

마지막으로 ‘다함께 이루는 균형발전’을 통해 도시와 농촌의 균형, 도시재생과 도시개발, 교통, 주거환경 등 청주 전역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 살고 싶은 청주를 시민과 다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민선7기 시정목표는 당선자의 비전․철학, 청주시민의 열망을 담아 정책자문단과의 수차례 회의와 토론을 통해 시민에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어구로 선정됐다.

이에 청주시는 민선7기 시정목표와 방침을 행정 추진의 기본방향으로 삼고 시민에게도 널리 알려 청주시 행정의 최종지향점으로 삼을 방침이다.

한편 청주시는 민선7기 출범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공공청사와 시내 주요 시설물에 게시돼있는 홍보물을 신속하게 정비해 민선7기 힘찬 출범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