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강원도 인재개발원과 한국강사협회 MOU 체결...공무원 역량증진 기대
상태바
강원도 인재개발원과 한국강사협회 MOU 체결...공무원 역량증진 기대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6.22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 양민석)과 (사)한국강사협회(회장 최종택)는 공무원 교육훈련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21일(목) 오후 5시 인재개발원 2층 회의실에서 인재원 양민석 원장과 (사)한국강사협회 최종택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무원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강사풀 공유와 강사양성,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의하였으며, 강사진들에게 강원도 여러 사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도내 공무원들이 거시적 측면과 미시적 측면 모두에서 강원도를 바라볼 수 있는 현실감 있는 강의가 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공무원 교육훈련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우수 강사진의 안정적인 확보와 효과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도내 공무원의 역량증진을 위한 외연을 확대하는데 의미를 두로 있다.

양민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강사협회의 전문 강사인력풀을 활용하여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강의의 질을 높임으로서, 도내 공무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