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강원도, 평화지역만이 제공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강원도, 평화지역만이 제공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개최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6.22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평화누리길이 지닌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제고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리고자 인재에서 23일(토) 오전 10시부터 ’2018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대구, 경기 등 전국 각지의 걷기 동호회 등 약 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작년 철원에 이어 올해 인제에서 2번째로 개최된다.

걷기행사는 인제 원통생활체육공원~도리촌~구미동~을지신병교육대로 이어지는 코스로 평화누리길을 따라 인제의 자연유산을 체험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원통생활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과 타로 등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되며, 참가자들에게 인제군을 홍보할 수 있는 관광안내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걷기행사가 끝난 후에는 벌룬 퍼포먼스, 난타등 이색적인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이 이어지며, 월학리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와 인제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평화누리길’은 평화지역의 안보, 생태, 역사관광지를 연결하는 도보 및 자전거길로 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을 연결하는 총 350km 구간 중 294.8km를 조성 완료하였고, 2020년까지 연결을 완료하여 평화지역의 특화된 관광명소로 개발할 계획이다.

강원도 김민재 기획조정실장은 “평화누리길 이용활성화를 위해 여행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걷기행사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평화누리길이 평화지역만이 제공할 수 있는 이색적인 트레킹 코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