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 공개강좌
상태바
대구교육청,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 공개강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공동으로 학부모 대상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캠페인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자녀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편견을 없애기 위한 정신건강캠페인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시기 성장 발달 단계 별 나타날 수 있는 부적응 행동, 반항, 문제 행동에 대한 이해와 부모의 역할에 대해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소속 정신건강전문의가 강의를 한다.

공개강좌는 2개 주제로 진행되며 첫 번째 강의는 ‘설레는 봄, 고된 여름’이라는 제목으로 편안한 아이, 스스로 하는 아이로 기르기 위한 내용을 영남대학교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서완석 교수가 진행한다.

두 번째 강의는 ‘영그는 가을, 기다림의 겨울’이라는 제목으로 도전하는 아이,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을 돕는 방법에 대해 계명대학교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철호 교수가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 업무담당자는 “이번 강좌는 자녀의 성장 발달에 대한 이해와 원만한 관계 맺기 기술에 대한 정신건강전문가 강의로 이번 강의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의 자녀와 좋은 관계 맺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