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제7대 마지막 임시회 폐회
상태바
대구시의회, 제7대 마지막 임시회 폐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의회는 21일 오전 10시 제25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배지숙 의원, 최길영 의원의 5분자유발언 후 ‘대구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안을 처리하고 제7대의회 마지막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배지숙 의원은 ‘화물자동차 밤샘주차 및 주택가 음식물쓰레기 배출방법 개선’을 촉구했고, 교육위원회 최길영 의원은 ‘시민의 날 변경 등 대구발전’을 위해 제언했다.

이번에 의결한 안건 중에서 ‘대구시 자활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에 위임근거가 없는 조문을 삭제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법’개정에 따른 조문을 신설 및 정비하는 등 현행 조례의 미비점을 보완하도록 원안 가결했다.

‘대구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 조례안’은 4차 산업혁명 혁신과 ICT기술 고도화·융복합화가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새로운 미래도시 모습으로서의 스마트도시를 향한 정책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안 가결했다.

‘대구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심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 및 주차공간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부설주차장을 개방하려는 경우, 주차장 소유자 또는 관리인에게 주차장 개방을 위한 시설개선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원안 가결하는 등 원안가결 27건, 수정안가결 3건, 찬성의견 2건, 채택 3건을 처리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