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18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 특강 및 수료식 가져
상태바
청도군, 2018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 특강 및 수료식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6.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0일 청도군 여성회관 4층 종합교육장에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 워크숍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은 경북평생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에 청도군이 선정되어, 마을주민교육요구 해소와 마을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리더양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심화 교육 과정은 4월 25일부터 시작해 6월 20일까지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매주 2회(수․금) 3시간씩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총15회 5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을 위탁 운영한 청도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심경호 회장은 “이번 기초과정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마을에서 그 역할을 다해 행복학습센터와 같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마을평생교육이 발전되길 바라며 향후 심화과정에도 지원하여 청도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 함께하길 고대 한다”고 밝혔다.

또한 청도군 관계자는 “청도군은 마을평생학습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로 이들을 위해 전문적 인력지원이 필요한 상태라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와 같은 전문적 교육을 통한 중간지원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예산의 효율적 사용은 물론 행정과 주민의 활발한 연계를 통해 각종 사업들에 주민이 중심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