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다이나믹 홍천'…레저, 휴양지로 각광
상태바
'다이나믹 홍천'…레저, 휴양지로 각광
  • 오주원 기자
  • 승인 2018.06.2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여름, 재밌게 즐기려면, 홍천 강력추천

[KNS뉴스통신=오주원 기자] 산 좋고 물 좋은 홍천은 예부터 골이 깊어 시원한 바람은 물론 풍광 또한 수려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면서 홍천이 여름휴가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원 영서 내륙 중심부에 위치한 홍천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원시림이 살아있는 청정휴양지로 아름다운 자연풍광이나 향토음식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리산 휴양림 (사진=홍천군)

더욱이 마을별로 크고 작은 축제가 연중 이어져 관광객들을 더욱 즐겁게 하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찰옥수수축제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며, 제2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8월 1일부터 5일까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개최되는 등 홍천의 여름 축제와 향토 먹거리,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홍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겨울에는 인삼송어축제가 열려 홍천은 연중무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홍천이 레저스포츠와 역사·문화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 레저&캠핑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며 가리산 레포츠파크, 홍천강 섭(SUP)·카약 투어, 홍천강 오토캠핑장 등이 각광받고 있다.

카약 타기 (사진=홍천군)

가리산 레포츠파크의 경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이 있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영시설로는 산과 계곡을 오가는 공중질주 속에 숲속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7개 코스의 ‘플라잉짚’, 자연목과 인공폴을 이용한 23개 코스의 클라이밍 모험시설 ‘포레스트어드벤쳐’, 디지털센서 착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모의전투를 즐길 수 있는 스릴만점의 ‘서바이벌 체험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가리산의 해발 550m에는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고 산림욕을 할 수도 있다.

홍천강은 서석면 미약골에서 발원해 북한강 청평호로 흘러드는 길이 143km의 큰 물줄기다. 북한강 수계에서 자연 하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유일한 강으로 이 홍천강을 따라 조성된 반곡 밤벌유원지, 모곡유원지, 개야리유원지 등은 깨끗한 물에 풍성한 모래밭, 자갈밭이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지와 캠핑장으로 인기가 높다. 이런 강촌마을에서의 여유와 휴식은 바쁜 일상 속에 피로해진 우리들의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홍천 캠핑장 (사진=홍천군)

청정자연을 휘돌아 흐르는 맑고 깨끗한 400여리 홍천강의 수변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에 조성된 홍천강 오토캠핑장은 넓은 면적과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캠핑족들에게 단연 인기이며, 수상오토바이 마니아들은 이미 서면 마곡리에서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올해 여름휴가지는 청정홍천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레저와 다이나믹함을 동시에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휴가철 홍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주원 기자 juwon6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