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대구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
상태바
대구보건대, 대구1호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매극복 선도대학' 지정 현판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대구 지역 최초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됐다.

이에 20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 산하 대구광역치매센터에서 지정하는 ‘치매극복 선도대학’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영숙 대외협력실장 등 대학 관계자와 이영옥 대구시보건복지국장, 김경채 보건건강과 정신건강팀장, 김병수 대구광역치매센터장, 이은정 치매센터 사무국장 등 대구광역치매센터 등 양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보건대는 향후 치매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치매 인식개선 및 이해증진·예방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 활동,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활동 참여,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개발, 소요인력 주문에 따른 우수인력 양성, 자원봉사 전문인력 양성, 가족회사 등 기타 산학협력 공동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남성희 총장은 “우리대학에서는 치매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과 교직원이 치매환자와 가족을 돕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노인의 삶과 질을 높이고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2008년부터 대구시니어체험관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풀뿌리 기업육성사업, 노인생애체험, 행복한 시니어라이프교육원, 어르신 인지힐링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고령친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