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김향미 교수 국내 최초, '노래강사가이드북' 출판기념회 성료!
상태바
김향미 교수 국내 최초, '노래강사가이드북' 출판기념회 성료!
  • 김영심 기자
  • 승인 2018.06.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김향미 교수의 '노래강사가이드북'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KNS뉴스통신=김영심 기자] 인천 부평구 벨라루체 웨딩홀에서 지난 16일 오후 김향미 교수의 '노래강사가이드북'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방송인 조영구 사회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는 노래교실 강사 및 회원들이 행사장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향미 교수는 17년 동안 노래강사로 활동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담아 국내 최초로 "노래강사가이드북"을 하였다. 가이드북을 출간하게 된 계기는 "전국에는 약 2만여 명의 노래강사가 있는데, 이들 중에는 뛰어난 자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자기 계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사)국제레크레이션협회에 노래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하였고, 그 마음이 책으로 이어졌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향미 교수의 노래강사 실전이 담긴 가이드북에는 "멋진 강의를 위해서는 노래, 유머, 레크레이션, 스피치 등 그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 인간관계의 첫걸음인 제대로 인사하는 방법과 인사 멘트법, 발성보다 더 중요한 복식호흡, 발성과 발음, 멋진 노래를 위한 좋은 소리 내는 법과 발음 훈련법, 실제 강의 연습, 20분 실전 강의와 티칭, 쉽게 배우는 음악이론, 노래교실에서 활용 가능한 자료 모음, 실전 노래 강의 완벽 마스터, 음악이론과 악보 리딩법, 스팟레크리에이션자료, 유머, 좋은글 등이 다양하게 담겨있으며, 별책부록에는 노래강의 필수기기인 엘프 및 앰프 소개와 사용법까지 서술하였다.

김향미교수는 "책을 통하여 많은 노래교실 강사들이 강의를 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 및 강사들의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촉매 역할을 할 수 있길 진정 바란다".며 기념회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가수 한승기, 유상록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영심 기자 joy@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