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22~23일 '활짝 여는 날' 개최
상태바
수원시평생학습관, 22~23일 '활짝 여는 날' 개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6.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강좌·프로그램 체험, 다양한 문화공연도-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수원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평생학습관의 강좌·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활짝 여는 날’을 연다.

활짝 여는 날은 수강생들이 평생학습관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을 지역 주민과 나누는 ‘참여형 강좌’와 전시·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행사는 학습관의 대표 강좌·학습 모임을 만날 수 있는 ‘당당한 삶 展(전)’과 ‘동네 Book(북) 소리’, 수강생들이 ‘더느린 삶’ 강좌에서 익힌 생활 기술을 나누는 ‘더느린 시장’, 학습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누구나 학교’ 체험, ‘우연한 무대’(공연), ‘모두의 놀이터 축제’ 등으로 진행된다.

‘더느린 시장’에서는 찹쌀막걸리·장김치 만들기, 도시 양봉 꿀 채밀, 천연 밀랍초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우연한 무대’에서는 하모니 기타 앙상블, 한너울 무용단, 하람·한마음 무용단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누구나 학교’는 이름 그대로 누구나 자신의 지식, 재능, 경험, 삶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학교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강의를 개설할 수 있고, 배우고 싶은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주변 우만동·연무동 일원 주민과 학습자들이 참여해 함께 사는 이웃을 생각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보통의 목소리 展’과 ‘토크쇼 우연한 만남’도 열린다.

마을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다른 사람의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정오까지 1박 2일 동안 평생학습관 ‘모두의 숲’에서 진행되는 ‘도시정글캠프’는 청년들이 직접 의식주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