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
상태바
대구시,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만5세 이하 아동에게 올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오는 20일부터 사전 신청·접수한다.

신청대상은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0~71개월)이며, 해당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2자녀 4인 가구 월 1,436만원) 이하인 가구의 아동에게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오는 9월 21일(22~26일은 추석연휴)을 시작으로 매월 25일에 보호자 또는 아동 명의의 계좌로 10만원이(일부 감액 가능) 입금되며, 출생 후 만6세 생일이 속하는 달의 전 달까지 최대 72개월간 지급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해야 하며, 출생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해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방문신청의 경우 신청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온라인신청의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복지로 앱(APP)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온라인신청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부모 모두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이 필요하다.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이 아동수당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복지콜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하영숙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은 “대구의 경우 11만4000여명이 신청대상이다”며 “9월말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가급적 혼잡한 초기 신청을 피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