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2018 영광 법성포 단오제', 10만여 명 관광객 몰리며 성료
상태바
'2018 영광 법성포 단오제', 10만여 명 관광객 몰리며 성료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06.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영광 법성포 단오제, 법성포 뉴타운 행사장에서 성황리에 막 내려 <사진제공=영광군청>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2018 영광 법성포 단오제’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법성포 뉴타운 행사장에서 1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법성포단오제보존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관광객들의 편의 증대에 중점을 두고 올해 처음으로 단오제 퍼레이드를 구성한 것이 눈길을 끌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가무형문화재 항목으로 지정된 용왕제, 선유놀이, 전국 국악경연대회를 중심으로 산신제, 당산제 등 제전 의식과 단오장사 씨름대회,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창포머리 감기 등 전통적으로 단오절에 행해진 민속놀이와 풍습 등으로 마련됐다.

그 밖에도 관광객이 함께 참여한 단심줄 놀이, 강강술래를 비롯해 장어 잡기, 쑥떡매치기, 단오부채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주민과 관광객이 하나 된 어울림의 한마당 축제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단오제보존회를 비롯한 관계자의 노력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법성포 단오제만의 지역성과 역사성이 담긴 전통 민속놀이를 더욱더 발전시키고 미흡한 점은 개선 보완해 국가무형문화재의 위상에 걸맞은 영광법성포단오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