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10 (화)
강원도 한국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상태바
강원도 한국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6.1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및 12개 시·군 공동 참가
무료로 시음․시식하는 코너와 다양한 체험·이벤트 프로그램 인기
강원도가 ‘강원도 여름휴가 길’이라는 콘셉트로 14일(목)~17일(일) 4일간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제 33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강원도청 제공>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가 ‘강원도 여름휴가 길’이라는 콘셉트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14일(목)~17일(일) 4일간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제 33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수상했다.

강원도 관광홍보관은 강원도의 교통망을 통해 올 수 있는 대표 여름 휴가지, 여름 축제, 평화 안보 여행지, 걷기 좋은 길 등을 소개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12개 시·군과의 공동 참가로 도와 시·군이 공동홍보 마케팅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관광 상품을 함께 홍보한 것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타 전시관에서는 볼 수 없는 관람객을 위한 △횡성 안흥찐빵△정선 메밀생막걸리△화천 화악산쿠마토 △고성 달홀주 등을 무료로 시음․시식하는 코너와 다양한 체험·이벤트 프로그램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전통부채 만들기△천연 미스트 만들기△강원관광 엽서보내기△매직벌룬 공연△버스킹 공연△주사위게임△관광퀴즈쇼△원주 고판화 및 한지손거울 제작 체험△인제 자작나무 숲 포토존 사진촬영△‘투어강원’앱 키오스크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관광전 기간 내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홍천 알파카월드 할인권△정선 아리힐스 짚와이어 이용권△인제 백담사 템플스테이 이용권△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이용권 등 강원도 관광상품권 및 다양한 기념품을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여 관광전 관람객의 강원도 방문을 적극 유도하였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번 박람회 참가와 같은 도와 시·군 공동 홍보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