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청소년 요술램프통장’ 1년 만기 적립금 전달
상태바
‘달서구 청소년 요술램프통장’ 1년 만기 적립금 전달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8.06.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청소년 요술램프통장. <사진=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좌절하지 않고, 후원자와 함께 꿈을 꾸며 내일의 희망을 그리도록 돕는‘달서구 청소년 요술램프 통장’이 시작한지 어느덧 1년이 지났다.

대구 달서구는 어린이 동화책 ‘알라딘’에 등장하는 요정 지니가 램프를 문지르면 나타나 소원을 들어주는 것에 착안해 2016년부터 요술램프통장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0여명의 청소년에게 꿈을 선물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100명은 1년간 소원을 꿈꾸며 매월 2만원부터 5만원까지, 후원자는 5만원을 1년간 통장에 적립했으며, 원금 84만원부터 120만원에 이자를 더한 적금 만기기금을 받게 된다.

한편, 1년을 한달 여 앞둔 지난 5월 여러 소원들이 적힌 손편지가 구청 행복나눔과로 속속 배달됐다.

청소년들의 소원은 컴퓨터, 학원수강비, 병원비, 대학등록금, 가족여행 등이 주를 이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꿈이라 말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영원히 꿈으로 남는다. 후원자의 도움으로 꿈은 현실이 됐고 청소년들은 희망과 용기를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로 우리구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로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