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올해 ‘젊은 건축가상’에 경계없는작업실·김이홍·남정민
상태바
올해 ‘젊은 건축가상’에 경계없는작업실·김이홍·남정민
  • 김린 기자
  • 승인 2018.06.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없는작업실 문주호·임지환·조성현과 김이홍·남정민 등 3팀 5명 수상
경계없는 작업실 문주호·임지환·조성현(왼쪽부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김이홍(왼쪽)·남정민(오른쪽) <사진=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올해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로 ㈜경계없는작업실 건축사사무소(문주호, 임지환, 조성현)와 김이홍 홍익대 건축대학원 교수, 남정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등 3팀·5명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새건축사협의회, (사)한국건축가협회,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올해 ‘젊은 건축가상’ 공모에는 총 31팀이 지원했다.

수상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공개 시청각발표(프레젠테이션)를 거쳐 결정됐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에서는 준공된 건축물 및 공간 환경의 완성도, 건축가로서의 문제의식과 해결 능력뿐만 아니라 건축에 대한 진정성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경계없는작업실 건축사사무소는 부동산 개발 논리에 대응해 상황과 조건을 논리적으로 분석해 완성도 높은 해결방안과 결과물을 보여주고 건물을 짓기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다수가 공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한 점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이홍은 주어진 환경과 여건에 대한 세심한 관찰, 개념 설정과 구축의 경계를 오가는 집요한 작업 과정이 돋보인다는 평을 얻었다.

남정민은 공적인 부분과 사적인 부분의 경계면과 그 사이 공간에 대한 해결책을 공업화된 단위 개체로 구축해 보여주었고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제주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건축문화제’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