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도교육청, ‘제40회 전라남도교육감기태권도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제40회 전라남도교육감기태권도대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6.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17일 까지 강진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
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이기봉)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강진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40회 전라남도교육감기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1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전남태권도협회가 주관하며, 전남 태권도 인구의 저변 확대와 태권도 유망주와 꿈나무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남녀 초·중·고등부 총 84체급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진행되며, 임원 및 선수 800여 명이 참여해 전남 학생 태권도의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선수들은 청자골 강진에서 개인과 학교의 명예를 걸고 구슬땀으로 일군 각자의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체육건강과 왕명석 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 선수는 체계적인 훈련을 지원해 미래 대한민국 태권도를 이끌어갈 인재로 길러내겠다” 며 “태권도에 깃든 강인한 정신을 가슴에 품고 더불어 살아가는 배려를 실천하면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태권도는 지난 달 충북에서 개최된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동백초 김슬아 선수가 여초등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남녀 초등부와 남중등부에서 은메달 3개와 동메달 5개를 얻는 성과를 거뒀다.

방계홍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