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민원·공모 홈서비스'구축 완료…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상태바
대구시 '민원·공모 홈서비스'구축 완료…온라인으로 편리하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1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가 민원·공모 홈서비스 구축을 완료 보고회를 열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민원·공모 홈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충분한 의견수렴과 사용자 교육 후 오는 28일경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원·공모 홈서비스’사업은 민원인이 각종 허가·등록·신고 민원 신청은 물론 발급 받을 때도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또 연중 수시로 추진하는 각종 공모·모집사업도 온라인으로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한 시민 편의 중심의 민원서비스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이제까지 관공서를 찾아 방문 접수하고 재방문해 서류를 수령하던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신청, 민원배심원제 신청 등 민원사무 13종을 집에서 컴퓨터로 신청하고 프린터로 발급이 가능하다.

또 현재는 도시디자인 공모전, 금호강 하중도 명소 만들기 아이디어 모집 등 공모·모집 사업 22종의 서비스가 가능하나, 본 시스템은 확장성을 갖춰 연간 약 400여종의 공모·모집 사업과 민원사무 등을 추가해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이번 ‘민원·공모 홈서비스’가 개시되면 시민들이 민원해결을 위해 관공서를 직접 찾는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돼 연간 5000여건 총 7800만원 상당의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김승수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지능정보화사회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민원서비스 혁신도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시민편의를 증진해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민원서비스 최고 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