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제7회 지방선거, 반드시 신분증 지참 지정된 투표소서 투표해야
상태바
제7회 지방선거, 반드시 신분증 지참 지정된 투표소서 투표해야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6.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변재헌 기자]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지방선거가 6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709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12일 밝혔다.

선거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위치는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또는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는 최대 8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는다. 1차에는 인천시장선거, 인천시교육감선거, 기초단체장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남동구갑 선거구민에 한함)의 투표용지를, 2차에는 지역구시의원선거, 지역구구, 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의원선거,비례대표구·군의원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면 된다.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기표 전 또는 기표 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며, 후보자가 자신의 명의 또는 육성이 녹음된 전화(ARS 포함)로 지지, 반대하는 내용 없이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것도 허용된다.

인천시선관위는 투표용지마다 한 개의 정당 또는 한 명의 후보자만 선택해야 하며, 특히 2명에서 4명을 뽑는 지역구구·군의원선거의 경우에도 반드시 1명의 후보자란에만 기표해 줄 것을 부탁했다.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