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이시종 후보, ‘서민경제 분야’ 공약 발표
상태바
이시종 후보, ‘서민경제 분야’ 공약 발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6.10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 안전망 구축, 우수시장 인센티브 지원 등
“도민 모두가 잘 사는 충북 만들 것”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는 10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등 서민경제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시종 후보는 “1만751개의 충북도내 전통시장 전체 점포에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을 통한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사회재난 안전망 구축과 화재발생 시, 신속한 복구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화재공제금의 일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시장환경 및 서비스의 질 등 전통시장의 종합적인 상태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며, 온누리 상품권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관·기업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5% 할인을 지원하며 각종 포상과 격려금, 성과급 지급 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증정하는 등의 방안도 내놓았다.

특히 퇴직연령층이 단절없이 중소기업에 재취업할 수 있는 훈련·교육 및 취업알선을 위해 ‘재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에 나서며, 출퇴근 교통편의 등 퇴직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시종 후보는 또, 생계형 창업·보호 지원을 위해 시장분석과 법률·재정·행정 지원 등 원스톱 지원 및 지속관리에 힘쓰며, 서민금융 지원 확대에도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