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북 정치 더블
이시종 후보, ‘서민경제 분야’ 공약 발표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 안전망 구축, 우수시장 인센티브 지원 등
“도민 모두가 잘 사는 충북 만들 것”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는 10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등 서민경제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시종 후보는 “1만751개의 충북도내 전통시장 전체 점포에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을 통한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사회재난 안전망 구축과 화재발생 시, 신속한 복구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화재공제금의 일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시장환경 및 서비스의 질 등 전통시장의 종합적인 상태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며, 온누리 상품권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관·기업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5% 할인을 지원하며 각종 포상과 격려금, 성과급 지급 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증정하는 등의 방안도 내놓았다.

특히 퇴직연령층이 단절없이 중소기업에 재취업할 수 있는 훈련·교육 및 취업알선을 위해 ‘재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에 나서며, 출퇴근 교통편의 등 퇴직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시종 후보는 또, 생계형 창업·보호 지원을 위해 시장분석과 법률·재정·행정 지원 등 원스톱 지원 및 지속관리에 힘쓰며, 서민금융 지원 확대에도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
[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