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정은 위원장, 싱가포르 도착…리셴룽 총리 회담 예정
상태바
김정은 위원장, 싱가포르 도착…리셴룽 총리 회담 예정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6.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위원장 싱가포르 도착 외무장관 영접 모습.<[사진=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싱가포르 외무장관 트위터>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을 이틀 앞두고 10일 오후 싱가포르에 도착했다.

김 위원장은 한국시간 10일 오후 3시 36분 에어차이나 소속 보잉 747기 항공기를 타고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했다. 

해당 항공기는 과거 중국 고위급 인사들이 사용하던 전용기였으며, 북한이 이번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임차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김정은 위원장이 2012년 집권 이후 판문점과 중국을 제외하고 해외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정은 위원장이 탄 벤츠리무진 숙소로 이동 <사진=KBS TV 보도화면 캡처>

김 위원장 싱가포르 창이도착 후 공항 내 VIP 구역은 경찰이 봉쇄됐으며, 잠시 후 김 위원장을 태운 리무진을 포함해 20대가 넘는 차량 행렬이 공항을 빠져나갔다. 

이 차량은 싱가포르 현지 경찰 등의 호위를 받으며 세인트 리지스 호텔 방향으로 이동했다.

김 위원장은 과거 판문점과 중국 방문 때 이용했던 벤츠 리무진을 오늘 새벽 수송기로 평양에서 공수한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이후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를 만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이어 12일 회담 전까지 남은 기간 숙소인 세인트리지스 호텔에 머물면서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 최선희 외무성 부상 등 이번 회담에 앞서 미국과 실무협의를 진행한 사전협상팀과 막판 협상 전략을 가다듬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