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제2 외곽 순환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설명회 열어
상태바
제2 외곽 순환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설명회 열어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2.01.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10일 오후 2시에 구 상황실에서 제2 외곽 순환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관련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30일 국토해양부에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실시계획을 승인․고시하고 다음달 중 착공에 들어감에 따라 구의 의견을 포스코건설(주)를 중심으로 구성된 민간사업자인 인천김포고속도로(주)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이 자리에는 조택상 구청장 및 관련부서 과장, 이영복 동구의회 의장 및 동구의회 의원들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시행자인 인천김포고속도로(주)로부터 제2 외곽순환고속도로 동구 구간 사업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구와 구의회, 주민들의 의견을 타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총 1조 3,442억원이 투입돼 인천 중구 신흥동에서 시작해서 경기도 김포시 양촌면 양곡리에서 끝나는 제2 외곽 순환고속도로 인천 김포 구간은 총 연장 28.5km의 고속도로로 이중 5.6km가 지하터널로 건설될 예정이고 지하터널 구간 중 2.5km가 동구지역을 지나도록 설계됐다.

하지만 이날 설명회에서 조택상 구청장, 이영복 동구의회의장, 주민대표 등은 비록 50m 지하 암반에 건설되기는 하지만 주거 밀집 지역이기 때문에 우려할 수밖에 없는 통과지점 지상권 주민의 안전성, 재산권 문제, 동국제강 주변에 건설할 높이 37m의 지하터널 환기구의 공해유발 문제와 대형 환기구 추가설치에 대한 대책수립 등을 적극 요구했다.

조택상 구청장은 “이미 주민들의 반대로 2007년, 2008년에 실시하려고 했던 설명회와 공청회가 무산됐었다”면서 “주민의 뜻을 잘 헤아려 노선 변경 등 사업추진에 신중을 다해 줄 것”을 사업시행자 측에 당부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