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
상태바
울릉군,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6.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울릉군은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로, 오는 9월 0세부터 만 6세 미만(2012년 10월 이후 출생)아동이 있는 가정에 1인당 10만 원씩 매월 25일 지급된다.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아동 보호자의 친족) 등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주민센터로 신분증 및 통장사본을 지참해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아동수당 지급기준은 소득인정액 기준(소득평가액+재산소득환산액)으로 소득과 부동산, 예금 등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해 결정되며, 3인 가구 월 1170만원, 4인 가구 월 1436만 원, 5인 가구 월 1968만 원을 초과하면 수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면 자녀가 2명 이상이면 둘째부터 1명당 월 65만 원씩 소득에서 공제되며, 맞벌이 부부라면 부부 소득 합산 금액의 최대 25%가 소득에서 공제돼 소득인정액이 결정된다.

첫 급여 지급일은 추석 연휴로 인해 9월 21일 지급될 예정으로 신청한 달의 급여 분부터 지급된다. 따라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 말까지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출생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 신청 당시 제출한 아동 또는 보호자의 계좌로 입금되며, 지급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전날 입금된다.

울릉군 관계자는 "아동수당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