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스타얼라이언스, 디지털 기술 활용 고객 편리성 강화
상태바
스타얼라이언스, 디지털 기술 활용 고객 편리성 강화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6.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 대표이사가 최신 경영현황을 발표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소속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디지털 기술역량 강화에 나선다.

스타얼라이언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제 74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총회에서 최신 경영 현황을 발표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전략적 구심점을 기존의 ‘회원사 확대’에서 ‘여행 경험 향상’으로 변경하고, 회원사 항공편 간 환승객이 한층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스마트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여행 경험 확대가 이번 전략적 변화의 핵심이다.

이를 위해 스타얼라이언스는 디지털 역량을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각 항공사에서도 이를 대고객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자체 IT 허브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수년 전부터 디지털화를 위한 기초 작업에 돌입했다. 이는 실제로 회원사간 서비스 통합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복수의 항공사를 이용해 환승하는 탑승객의 체크인 정확도를 높였고, 회원사간 마일리지 적립에 소요되는 기간도 단축했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2월 구축한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DSP)를 회원사들이 활용하도로 하고 있다.

예컨대 루프트한자는 현재 DSP를 이용해 타 회원사 항공편으로 환승하는 탑승객이 최종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수하물 추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수하물 허브는 일 평균 650만건의 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각 회원사는 이를 토대로 수하물을 추적, 관리한다.

한편, 유나이티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 앱 등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인 싱가포르항공 운항편의 사전 좌석지정 서비스를 점차 타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 대표이사는 “스타얼라이언스 이사회에서 각 회원사 대표들과 스타얼라이언스 전략의 전환을 재확인했다”며 “향후 회원사간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연결성을 강화하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