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인터뷰] 한자·속독 동시에 향상시키는 ‘한자속독’ 교육협회 최정수 교수
상태바
[인터뷰] 한자·속독 동시에 향상시키는 ‘한자속독’ 교육협회 최정수 교수
  • 성진용 기자
  • 승인 2018.06.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력 향상 융합 교육 ‘한자속독™’

[KNS뉴스통신=성진용 기자] 교육의  효과가 우수하여 한 학교의 방과 후 수업으로 수강생이 100명이 넘어 대기자가 발생하고 있는 획기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최정수 한자속독™ 이다. 한자속독™의 최정수 교수를 만나 초등 방과 후 교육 현장에서 지난 15년 동안 그 효과를 입증한 한자속독™의 우수성과 교육효과를 구체적으로 짚어보고 한자속독™의 궁금증을 풀어본다.

최정수 한자속독™은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만 하면 올바른 인성 함양 위에 좌뇌와 우뇌의 활동증진으로 두뇌 개발과 집중력 향상으로 자연스럽게 학습 능력이 높아져 학생과 학부형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융합인재 양성 융합프로그램 발명
이러한 결과로 최정수 한자속독™은 방과 후 교육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으며, 수강생이 100명이 넘어 대기자가 줄을 잇고 있는 학교가 계속 증가되고 있다. 또한 한자급수를 빨리 취득하여 난정장학생들을 배출했으며, 이 수업을 받은 학생들이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최정수 한자속독™의 명성이 있기까지 최 교수는 30여년의 긴 세월동안 연구·실험·실습을 통하여 뇌 생리학에 맞추어 하나하나 연구하며 한 평생의 세월을 보냈다. 최 교수는 최정수 한자속독™으로 발명특허를 획득하였고 집중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후 최정수 한자속독™은 KBS 아침마당, 경제TV, KBS 생생투데이 등 각종 언론 매체에 소개되면서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발명특허 융합 프로그램으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사진제공= 시사뉴스앤(&) /한자속독 교육협회 최정수 교수

최 교수는 무엇보다 한자속독™은 융합의 시대에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도래할 융합의 시대에 따라가지 못하는 교육방법은 학생들로부터 외면당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흔히 21세기는 창의적 융합 시대라고 일컫고 있지만 한자교육 방법만은 옛날의 그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최정수 한자속독™은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 융합인재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한 융합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 교수는 한자속독™은 올바른 인성, 두뇌계발, 집중력 강화, 쉽고 빠르게 습득하는 한자, 장기 기억, 독서능력 향상 등 융합의 시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초등 방과후 필수과목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최정수 한자속독™교육은 뇌의 잠재력을 활성화하여 기본자세와 집중력 향상 효과로 자기주도 학습의 기틀을 잡을 수 있으며 국. 영. 수 향상이 크게 된다”며 “한자는 덤으로 빠르게 습득하며 장기 기억과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획기적인 융합교육”이라고 자부심을 내비쳤다.

특히 최 교수는 한자속독™ 교육의 우수성이 나날이 증명되고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유사 한자속독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했다. “타 교육과 차별화를 꿈꾸고 실현시켜온 최정수 한자속독™만의 프로그램을 이름만 한자속독이라 붙여서 한자속독™ 내용과는 전혀 다른 엉터리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꼭 ‘발명특허 최정수 한자속독™’을 확인해야 피해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사진제공= 시사뉴스앤(&) /한자속독 최정수 교수가 한자속독 관련 특허를 획득하고 지난 4월부터 최정수한자속독 개정판을 출간했다.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양성교육 실시
한편 최 교수는 한자속독™ 전문강사를 양성하고자 주1회 12주 완성의 강사과정을 개설해 보람차고 유익하며, 고급 일자리인 한자속독 강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최 교수는 “국가의 성장의 원동력은 바로 국민이다. 우수한 두뇌를 가진 국민들이 많아진다면 자연스럽게 국가발전도 올라가는 것”이라며 “전국에 한자속독™의 학습이 널리 퍼져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주 1회 12주 완성 과정으로 서울지역은 일요반 6월 17일~9월 2일(주 1회 총12주, 오후4시~7시), 월요반 6월 18일~9월 3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에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부산에서는 금요반 6월 15일~8월 31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 토요반 6월 16일~9월 1일(주 1회 총12주, 오후2시~오후5시)에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교육 수료시 본 프로그램 민간 강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각 학교 방과후 강사, 공공기관문화센터 강사, 공부방, 그룹지도, 교습소, 학원 등 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자속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성진용 기자 media67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