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참가자 모집
상태바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참가자 모집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6.0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허브)가 ‘2018년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학생들이 전문가 그룹과 하나의 팀을 이뤄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해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소재 디자인이나 콘텐츠 분야 관련 대학 학과 재학생(졸업 포함) 또는 관련분야 경력이나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기도 거주 예비취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브랜딩,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디자인)/UI(user interface. 사용자인터페이스 디자인), 영상, 제품, 패키지, 기업홍보 디자인 등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의 활동급여, 취업대비특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우수팀에게는 3백만원 상당의 포상금과 창업프로그램 참가 기회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올해 2월 실시된 1기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에서는 11개의 기업과 30명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하여 86% 이상의 학생 만족도와 90% 이상의 기업 만족도를 이뤄내는 성과를 내었으며, 기업의 재참여 의사도 100%로 나온 적이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학생들에게 취업역량을 기업에는 아이디어 고갈과 자금, 인력 부족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경기도 콘텐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와 제조업, 디자인 융·복합 콘텐츠 발굴 및 창작, 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 의정부시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공간, 코워킹스페이스, 메이커 장비실, 촬영스튜디오, 교육장 등 다양한 공간뿐만 아니라 기초교육/역량강화/사업화/제품제작/판로개척/해외진출 지원까지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