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서울시, 캘리그래피·일러스트 작가 전시회…7월 20일까지
상태바
서울시, 캘리그래피·일러스트 작가 전시회…7월 20일까지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6.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과 꿈’, ‘쉼과 위로’ 두가지 테마로 따뜻함 느낄 수 있는 작가들의 작품 감상가능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 www.sisul.or.kr)은 4일부터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에서 ‘사랑하고 꿈꾸며’ 전시회를 개최한다.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캘리그래피 및 일러스트 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는 서울시설공단에서 지난 2014년 시민들이 공공미술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지하철 2호선 을지로4가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이의 지하보도 벽면에 조성한 연면적 230㎡규모의 전시공간이다.

아뜨리애 갤러리는 회화·사진 ·일러스트 등 평면 시각예술작품 20점 이상을 전시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정경숙, 사공혜지 등 캘리그래피 전문작가와 이학영, 이연경 등 일러스트 신진작가가 참여해 ‘사랑, 꿈 그리고 쉼과 위로’라는 주제로 총 52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사랑, 꿈, 그리고 쉼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캘리그래피 작가의 아름다운 붓글씨와 일러스트 작가의 삽화가 하나의 작품으로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는 크게 2파트로 구성된다. 사랑하는 감정과 설레는 마음을 붓글씨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전하는 ‘사랑과 꿈’ 테마에선 <당신을 생각하느라(정경숙 쓰고 이연경 그림>, <봄날(사공혜지 쓰고 이학영 그림)> 등이 전시된다. 

이어지는 ‘쉼과 위로’ 테마에서는 ‘지금 이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아끼자’는 의미를 담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사공혜지 쓰고 이학영 그림)>, ‘일상 속 위로의 순간을 만들기 위한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한 <당신이 지칠 때(정경숙 쓰고 이연경 그림) 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방문하시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을지로 아뜨리애 갤러리가 시민들에게 가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및 전화(02-2290-7287)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최근 이색점포와 쇼핑 정보 등을 담은 매거진 ‘지하(G:HA)’를 발간하고, 지하도상가 상인들이 참여하는 ‘서울시 지하도상가 프리마켓’을 개최하는 등 서울시내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