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13 (화)
민주당, '광안대교 통행료 감면' 관련 허위사실 유포 엄정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광안대교 통행료 감면' 관련 허위사실 유포 엄정 수사 촉구
  • 전민 기자
  • 승인 2018.06.0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안대교.<사진=KNS뉴스통신DB>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는 1일 해운대구 구의원 선거에 출마한 임말숙 후보의 '광안대교 통행료 감면 공적' 주장이 허위사실 유포라며 경찰과 선관위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는 이날 조용우 대변인 명의의 보도자료를 통해 "해운대구 구의원 선거에 출마한 자유한국당의 모 후보는 자신이 관여한 바가 없는 광안대교 통행료 감면을 자신이 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해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허위사실로 유권자를 현혹하고 표심을 왜곡하는 행위는 중대한 선거법 위반이자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의 엄정한 조사와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해운대 구의원 선거(좌1·3·4동)에 출마한 서창우 바른미래당 후보는 같은 지역에 출마한 자유한국당 임말숙 후보의 선거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달라고 선관위에 이의 제기를 했다. 

해운대경찰서는 광안대교 통행료 감면 공약을 이행했다는 임 후보의 홍보 행위가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하는지 조사를 벌이고 있다.

임 후보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임 후보는 "서병수 시장을 만나 광안대교 통행료를 감면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일부 의원의 반대로 상정은 못됐으나, 통행료 감면을 촉구하는 구의회 결의문에 서명하는 등의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