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 17:30 (월)
[맛집탐방] 제주도 동문시장 '고집돌우럭'... 중문ㆍ제주공항 인근 맛집으로 SNS화제
상태바
[맛집탐방] 제주도 동문시장 '고집돌우럭'... 중문ㆍ제주공항 인근 맛집으로 SNS화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6.0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6월은 푸르고 맑은 제주도날씨를 즐기기에 더운 7,8월 성수기를 피해 적기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능한 젊은여행자들은 제주도 여행 적기로 6월을 꼽는다. 한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주로 포털 검색외에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도2박3일코스, 제주도항공권, 제주도게스트하우스, 제주호텔, 제주도숙소 등을 1차 검색한 후, 다시 세부적으로 제주중문관광단지, 제주섭지코지, 제주카멜리아힐, 제주휴애리, 제주신화월드, 제주아쿠아플라넷, 서귀포올레시장, 천제연폭포, 제주퍼시픽랜드, 제주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방주교회, 한라산등산코스, 제주한림공원 등 구체적 볼거리를 2차검색한다. 

그중에서도 젊은 여행자의 가장 큰 관심은 바로 제주흑돼지맛집, 제주도갈치조림맛집, 제주도맛집리스트 추천, 제주시맛집베스트 등을 검색하게 하는 제주도 먹거리 문화이다. 특히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주만의 먹거리는 여행을 즐겁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들은 제주성산맛집, 제주함덕맛집, 제주애월맛집, 제주한림맛집, 서귀포맛집 등을 탐방하며, 그에 따라 여행동선을 정하기도 할만큼 맛집추천은 제주 여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이렇게 빠른 정보력을 가진 젊은여행자들의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제주식당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식당이 있어 취재해 보았다. 실제로 N포털 사이트 기준, 등록된 10000개가 넘는 제주도 식당중 추천리뷰수 1위를 하고 있는 곳은 바로, 동문시장 근처 제주공항점과 제주 중문점 2곳을 직영하고 있는 ‘고집돌우럭’이라는 제주우럭 전문요리점이다.

제주우럭은 쏨뱅이과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인데, 운동량이 많아서 육질이 살아있는 식감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몸에도 좋아 고단백 저칼로리이며 황함아미노산, 콜라겐을 다량함유 하고 있어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단단한 육질과 뼈에서 함께 우러나오는 육수가 아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어, 조림, 매운탕의 제왕 그리고 죽어도 삼뱅이라는 사랑스러운 별명으로 불리운다. 40년째 내려오는 비법양념과 큼직한 무와 시레기가 곁들여진 이집의 대표메뉴 전복우럭조림 때문에 평일에도 이곳은 웨이팅을 해야 먹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이다.

주변에는 제주롯데시티호텔, 제주도신라호텔, 제주휘슬락호텔, 제주리젠트마린더블루호텔, 제주메종글래드, 제주루스톤빌라앤호텔, 제주베이힐풀앤빌라 등 특급호텔들이 위치해 있어, 관광에도 매우 편하다.

특히 ‘고집돌우럭’은 아기를 위한 의자나 식기, 반찬 등 아이친화적인 식당이어서, 3대의 입맛을 모두 맞출수 있는 온가족을 위한 제주도 도민 맛집 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방문해보는것도 좋을것이다.

김선영 기자 cch10105@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