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광양시, 매실의 우수성 알리고 소비촉진에 발 벗고 나서
상태바
광양시, 매실의 우수성 알리고 소비촉진에 발 벗고 나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5.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상생 마케팅 기념행사 개최, 지원금도 전달해
광양매실축제

[KNS뉴스통신=방계홍기자] 광양시가 본격적인 매실 수확철을 맞아 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시는 농협마케팅사업본부와 손잡고, 31일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상생 마케팅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3일 다압농협을 시작으로 매실이 본격적으로 출하됨에 따라 매실의 주 소비처인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종호 농업기술센터소장,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 NH카드 대표이사, CJ 임원, 농협중앙회광양시지부장, 광양원예농협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매실 판매 촉진을 위한 지원금 전달과 매실청 담그기 시연회 등이 열렸으며, 시는 이날 판매 촉진 지원금으로 4천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판매 촉진 지원금은 농협성남유통센터를 중심으로 서울과 수도권 50여 개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광양매실의 소비 확대와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권 증정 등의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광양매실

이날 참석한 나종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광양시는 우리나라 매실산업을 선도해온 주산지로 따뜻한 기후조건과 비옥한 토양, 높은 재배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 최고 품질의 매실을 생산해 오고 있다”며, “여름철 건강관리에도 좋은 만큼 소비자들이 광양매실을 믿고 많이 애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매실 출하 계획량은 지난해 3,014톤 대비 32.7%가 증가한 4,000톤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시는 소비 촉진과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