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여성과 아기 위한 ‘마더센터’ 설립 공약 발표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여성과 아기 위한 ‘마더센터’ 설립 공약 발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5.3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는 충북 음성군 관내 여러곳에 분산된 임신, 육아, 출산, 보육 서비스 등을 통합으로, 여성과 아기를 위한 자발적 공동체 마더센터 설립공약을 31일 발표했다.

조 후보가 설립할 것을 발표한 마더센터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저렴한 가격에 커피나 김밥 등을 즐길 수 있고 트램벌린(팡팡) 시설, 전통놀이, 보드교실, 책만들기, 도예, 필라테스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에 조 후보는 “저출산, 보육문제는 생산가능 인구 감소는 물론 생산·소비의 위축, 경제 활력 저하로 잠재성장력을 추락시키고 미래 세대의 부담을 가중 시킨다”며, “예비 엄마와 엄마들을 위한 미래형 보육 플랫폼으로써 ‘마더센터’를 설립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마더센터’는 독일에서 30년 전 만들어진 공동체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체 기능을 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정책과정에 참여하고 있다며 요람에서 무덤까지 책임지는 국가 시책중의 한가지로 마더센터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이번 약속은 교통편의 제공부터 순조로운 출산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엄마로서의 지식함양은 물론 공감대를 가진 회원들과의 정보교류, 이해관계 구축등 사회전반적인 이슈에 대해 좀 더 밀착해서 해결 해 나가고자 하는 조병옥 후보의 당찬 공약이다.

덧붙여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는 ‘마더센터’를 통해 “임신·출산·보육·입학까지 엄마들이 경험을 나누는 열린 카페로 한곳의 지역을 선택해 우선 시범 운영하다가 성과가 좋을 경우 점차 확대하겠다”며, “마더센터는 은행이나 백화점처럼 부모들의 접근이 쉽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