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사천 관광객들, 사천맛집 흑돼지 별미 즐겨 찾는 이유 있어
상태바
사천 관광객들, 사천맛집 흑돼지 별미 즐겨 찾는 이유 있어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05.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경남 사천은 남해 관광지 중 인기 지역으로 꼽힌다. 사천케이블카부터 창선 삼천포대교, 실안낙조, 남일대코끼리바위, 선진리성 벚꽃, 와룡산 철쭉 등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사천8경이 자리하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덕분에 주변에는 삼천포맛집, 사천맛집 등이 즐비해 있다.

사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엑 특히 인기 있는 별미는 단연 ‘흑돼지’를 꼽을 수 있다. 경남 사천 벌리동 소재 ‘마천흑돼지’는 육즙 가득한 도톰한 크기의 생고기를 선보여 사천 관광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삼천포고기집으로 인기가 높다.

흑돼지와 기존 돼지고기와 차별화되는 점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육즙이다. 씹을수록 흘러 나오는 육즙이 고소함을 더해 깊고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더욱 부각되어 나타나는 것도 장점이다.

마천흑돼지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신선도 높은 식재료만을 취급한다는 점이다. 장기간 냉장 보관하지 않아 식재료의 퀄리티가 남다르다. 특히 당일 공수한 식재료만을 사용함으로써 차별화된 질을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흑돼지의 쫄깃한 식감이 두드러지는 것이 포인트다.

사진=김애린 기자

주요 메뉴로는 한우모듬과 삼겹살, 양념갈비, 가브리살, 수육 등이 있다. 모든 메뉴에서 흑돼지 특유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대패삼겹살과 두루치기 등의 메뉴도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고기 메뉴 주문 시 국수, 된장찌개, 누룽지, 물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할 수 있다. 아울러 두루치기 주문 시 볶음밥도 맛볼 수 있다. 남은 반찬을 재사용하지 않아 고객 신뢰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단체석이 별도 완비되어 있고 대형주차장도 갖추고 있어 기업 모임 장소, 단체 관광객 회식 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고 항상 그날의 식재료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메뉴 완성도가 남다른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김애린 기자 kns7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