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02 (목)
'충격' 한화대전공장, "안타까운 사고…폭발 이후 2차 피해 우려 이유는" 최근 발생한 이레화학공장 선례 때문?
상태바
'충격' 한화대전공장, "안타까운 사고…폭발 이후 2차 피해 우려 이유는" 최근 발생한 이레화학공장 선례 때문?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5.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한화대전공장 폭발사고가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29일 한화대전공장 폭발사고가 주목받는 가운데, 한화대전공장에서 발생한 사고의 2차 피해에 대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는 것.

최근 인천 가좌동 이레화학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큰 피해와 함께 2차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킨 바 있다.

이는 인근 부지나 상수원에 유독성 물질이 유출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

유독성 물질이 토지나 하천에 유입될 경우 방제 작업에 막대한 예산과 인력이 필요하며, 인근 주민들의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할 우려가 있다.

당시 다수의 전문가들은 화학공장 화재의 경우 일반적인 화재와 달리 2차 피해 또한 경계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한화대전공장 사고의 희생자들이 최소화되기를 바란다는 목소리를 내고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