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5:30 (토)
[인터뷰] (주)슈바코리아 한남철 대표 "헤어트렌드를 교육한다"
상태바
[인터뷰] (주)슈바코리아 한남철 대표 "헤어트렌드를 교육한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8.05.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슈바코리아 한남철 대표.

[KNS뉴스통신=조수연 기자] -(주)슈바코리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주)슈바코리아는 세계 120여개국의 살롱에서 사용되고 있는 슈바츠코프 프로페셔널의 한국판매원이다. 더불어 슈바츠코프 프로페셔널은 전 세계적인 사업망을 갖춘 독일의 종합생활용품업체인 헨켈그룹의 사업 분야 중 뷰티케어를 대표하고 있으며 세계 3대 헤어제품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만큼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주)슈바코리아에서 자랑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사업 내 헤어트렌드 교육 프로그램이 자랑할 만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주)슈바코리아는 살롱에서 적용할 수 있는 헤어트렌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컬러나 펌 등의 일반적인 교육 이외에도 해외에서 강사를 직접 초빙해 트렌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현재의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해 구체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지에 대한 리얼 헤어 트렌드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점이 타사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사)여성평생자원개발원 원장을 맡고 계신데 현재 사업과의 연관성이 궁금하다. 이 분야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사단법인 여성평생자원개발원은 훌륭한 여성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하고자 하는 대표기관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여성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여성 전문인들을 교육하는 것을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다. 뷰티 사업을 운영하다보니 여성의 일자리와 경력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 것이 여성평생자원개발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됐다.

-쓰달 참여와 더불어 향후 계획에 대해 덧붙인다면.

현재 슈바츠코프 국내 대리점 50개가 운영되고 있는데 쓰달은 대리점들이 주 거래 미용실 등에 물건을 공급할 때 가맹 포인트를 쌓아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그 혜택이 가게 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 따라서 가맹점을 늘려 사업의 혜택을 늘려나가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며 여성평생자원개발원의 운영도 이러한 목적과 궤를 같이 하고 있다. 더 나아가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연계와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남철 대표 이력

일본 시세이도 미용대학 졸업

일본 시세이도 미용대학 교수 역임

일본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 역임

한국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부사장 역임

한국 슈바츠코프 프로페셔널 에이전시 지사장 (독일 헨켈그룹 자회사)

사단법인 여성평생자원개발원 원장 취임

[쓰달 6월호 참조]

 

조수연 기자 soo@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