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학교서 홍역환자 발생…확산 차단조치 강화
상태바
학교서 홍역환자 발생…확산 차단조치 강화
  • 김린 기자
  • 승인 2018.05.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유행 가능성 낮아"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최근 한 학교에서 3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해 질병관리본부와 서울시가 전파 확산 차단을 위한 조치를 강화한다고 오늘(28일) 밝혔다.

서울 소재 한림연예예술학교에서는 이달 8일 첫 의심환자 신고 이후 총 6명의 의심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27일까지 총 3명이 확진됐다. 확진 환자 3명은 모두 증상 호전된 상태로 자가격리 중이다.

질병관리본부 등은 환자·의심환자 및 접촉자 관리를 강화하고 해당 학교 학생과 교직원 가운데 홍역 예방접종력(2회)이 확인되지 않은 80명을 대상으로 임시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 학원, 의료기관 내 접촉자 1268명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홍역은 급성 발진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높다. 호흡기 비말, 공기를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감염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좋다. 홍역에 걸리면 초기에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고열과 함께 얼굴에서 시작해서 온 몸에 발진이 나타난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고등학생의 경우 대부분 홍역 예방접종을 완료해 대규모로 유행할 가능성은 낮다”면서 “하지만 일부 미접종자 및 면역력이 감소한 일부 개인의 경우 드물게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고 유럽·일본 등에서 홍역 유행이 지속되고 있어 국내유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주의를 당부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