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조은희 후보, 서초 청년문화예술인들과 만나...‘청년문화사회적기업’ 육성 약속
상태바
조은희 후보, 서초 청년문화예술인들과 만나...‘청년문화사회적기업’ 육성 약속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2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문화기획단 구성, 서리풀페스티벌 등 공연기회도 확대
▲ 24일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가 서초 청년문화예술인들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조은희 선거캠프)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조은희 자유한국당 서초구청장 후보가 지난 24일 서초동 캠프에서 '서초 청년문화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청년문화사회적기업’ 육성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서초구에 거주하면서 오케스트라, 국악, 성악,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문화예술인들이다. 조 후보와 청년들은 서초구의 청년정책과 문화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향후 ‘서초청년문화기획단’을 만들어 청년뿐만 아니라 서초구민이 문화의 향기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만들어가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은 “청년문화예술인들에게는 공연기회가 너무 적다. 구청의 지원으로 공연할 수 있는 무대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조 후보는 이 자리에서 “서초구의 공식행사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서리풀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무대에서 청년문화예술인들이 공연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선거공약이행 1등 구청장답게 청년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육성과 지원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은희 후보는 민선6기 구청장 재임중, 청년정책 거버넌스와 사회적경제 청년 문화·예술 창업지원 프로젝트 등을 진행해 청년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