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김병우 교육감 후보 영동군 방문, ‘청소년 국악예술단 운영 지원’ 공약
상태바
김병우 교육감 후보 영동군 방문, ‘청소년 국악예술단 운영 지원’ 공약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5.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는 26일, 영동군 ‘군민의 날’을 맞아 영동군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육정책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교육감 후보는 청소년들의 전통문화 향유의지를 높이고, 충북문화예술부흥시대의 기틀 마련을 위해 각 지역 특색에 맞는 ‘청소년 국악예술단 운영 지원’을 국악의 고장 영동에서 발표했다.

국악관현악 합주곡, 실내악 편성곡, 창작곡 중심 연주 활동을 전개할 청소년 국악예술단을 통해, 전통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충북 지역에서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다며, 유휴 공간 리모델링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전용공간 설립도 밝혔다.

김 후보는 창의력을 기르는 인문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도서관 기능 활성화 정책도 발표했다.

도서관을 활용한 교실수업 전개로 학생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지원해, 공공도서관-행복교육지구-학교도서관이 연계해 독서교육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교육감 후보는 유·초·중·고등학교 맞춤형 인문소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한 교과연계 독서교육 프로그램 강화정책도 발표했다.

독서와 연계한 인문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해 학교급간 연계성 있는 인문소양 프로그램을 운영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인문소양교육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