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인터뷰] 임정구 민주당 진천군의원 후보 “군민과 소통하고 대변하는 정치 하겠다”
상태바
[인터뷰] 임정구 민주당 진천군의원 후보 “군민과 소통하고 대변하는 정치 하겠다”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5.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가선거구(진천읍, 문백면,백곡면)
임정구 더불어민주당 진천군의원 후보 (진천군 가선거구 - 진천읍, 문백면,백곡면)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진천군 가선거구(진천읍, 문백면, 백곡면) 나번 공천을 받은 임정구 진천군의원 후보는, 지난 9일 출마선언에서 “항상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임정구 후보는 전국 이·통장 충북지부 사무처장을 비롯해 진천군 덕산라이온스클럽 회장, 진천군자전거연합회장, 더불어민주당 중부3군 진천군연락소장 등 민‧관‧정 여러 분야에서 활동해 나름의 인맥을 다져왔다.

특히, 지난 2016년 4월 치러진 진천군수 재선거에서 송기섭 군수를 도와 승리를 이끈 주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임 후보는 여행사업을 하며 저소득층을 위한 기탁 등, 지역을 위한 나눔의 실천에도 참여해 왔다.

임 후보는 자리에 연연하는 의원이 아니라 소통과 함께 군민이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가는 현장 의원이 되겠다며, 남은 선거기간 동안 지역구 구석구석을 누비며 표심잡기에 분주하다.

- 군의원 출마의 변은?

제가 태어나고 자라온 우리 진천군의 위상에 보탬이 되고자 군의원 출마를 결심했다. 그래서 군민을 위한 정치뿐 아니라, 군민과 더불어 가는 정치를 위한 소신으로 항상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를 하겠다.

군민들과 함께 했던 많은 생각과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 군민과 항상 소통으로 필요한 곳이면 지역 곳곳을 찾아가, 긴급한 현안을 세밀하게 살펴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초심의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의원이 되겠다.

민주당 이시종 도지사 후보(가운데),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오른쪽)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임정구 후보

-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공약은?

첫째, 복지 사각지대에서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복지예산의 불필요한 지출을 막겠다.

이 예산을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에게 확실히 지원될 수 있도록 조례를 확인하고, 더 효율적인 조례를 제정 및 개정해 입법화 하도록 하겠다. 또한 미등록 경로당과 소규모 경로당 지원 방안도 강구하겠다.

둘째, 지역 청소년 스스로가 개인별 적성을 파악해, 그에 맞는 직업을 조기에 결정할 수 있도록 돕겠다. 현재 시행중에 있는 청소년 직업탐색 프로그램인 꿈드림과 연계해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해당 조례를 제·개정해, 청소년들의 직업에 대한 직접 경험 기회를 제공하겠다.

셋째, 문백, 백곡 관광자원 연계 개발을 위해 정송강사, 김유신 탄생지, 보탑사, 만뢰산 등을 연계한 관광벨트 형성을 위한 사업 타당성 검토를 외부기관에 의뢰해, 진천관광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

넷째,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재원 마련 방안을 지자체와 협의해 마련하고, 영유아 보육, 육아에 관련해 특별지원 조례를 개정 또는 제정해 맞벌이 부부의 원활한 육아를 위해 행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

다섯째, 초,중,고등학교 승하차장 구역이 확보되지 않은 학교의 학생 교통안전을 위해, 학교 주변 안전지대를 확보, 승하차장을 마련하기 위한 재정 확보 및 조례 제·개정을 통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

여섯째, 지역 개발사업 시행 및 산업단지 신규업체 등 개발사업 유치 시 일정비율 이상의 지역업체 참여를 의무화하고, 산업단지 인재 채용 시 일정비율 지역인재를 채용하도록 보장하겠다.

이로써, 지역업체의 매출신장과 더불어 지역 청년 및 시니어 세대(60세 이상) 고용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부와 적극 협의해 입법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이밖에도 △노후 아파트 안전진단비용 및 경관개선사업 등 지원 확대 △학원가 유흥업소 밀집지역 등 우범지역 CCTV 확대 설치 △도시가스 보급 확대 지속 추진 △숯 산업 체험 클러스터 조성 △농다리 경관조명 설치 및 범죄예방 CCTV 설치 △농산물 유통 지원센터 및 가공센터 설립 △ 공유재산관리 컨트롤 타워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끝으로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20여년 넘게 여행사업을 하며, 진천군 마을 구석구석 군민들을 모셔 왔다. 전국 방방곡곡, 때론 해외를 오가며 군민 한분 한분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추억을 쌓아 왔다. 그 누구보다 많은 군민 여러분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소통해 왔다고 자부한다.

이제는 군민 여러분들과 함께했던 많은 생각과 문제들을 대변하고 해결하는 군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출마한 만큼, 진천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함께 웃으며, 함께 꿈을 키워가는 실천하는 군의원이 될 것을 거듭 밝히며, 변함없는 성원과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린다.

# 임정구 진천군의원 후보 경력사항

- 더불어민주당 중부3군 진천군 연락소장 /  전국 이·통장 충북지부 사무처장

- 진천 덕산 라이온스클럽 회장 /  진천군 사회복지 협의회 이사 (현)

- 진천군 푸드뱅크협회 부회장 (현) /  충청북도 도민 홍보대사 (현)

- 충청북도 관광협회 이사 (현) /  (주)진천고속관광 대표이사 (현)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