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인터뷰] 조병옥 민주당 음성군수 후보 “더 큰 음성을 건설하겠다”
상태바
[인터뷰] 조병옥 민주당 음성군수 후보 “더 큰 음성을 건설하겠다”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5.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장.단기 계획 수립 및 우량기업 유치, 지역 균형발전, ‘소통행정’ 등 공약
조병옥 더불어민주당 음성군수 후보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지난 8일, 이광진 예비후보와 여론조사 경선(64.4% 득표)을 펼친 끝에 더불어민주당 음성군수 후보로 확정된 조병옥 후보는 지난 24일 오전 9시, 음성군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등록을 마쳤다.

현재 음성군수 선거는 前 음성 부군수를 지낸 정치신인 민주당 조병옥 후보와 3선에 도전하는 자유한국당 이필용 후보 간 맞대결 승부다.

처음으로 군수에 도전하는 조병옥 후보가 새로운 깃발을 꽂을지, 아니면 3선 고지를 노리는 이필용 후보가 '수성'을 이뤄낼지 불꽃 튀는 선거전이 펼쳐지고 있다.

조병옥 후보는 이번 6.13 지방선거가 “음성군이 지역의 균형발전과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군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군수가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조 후보는 ‘대한민국의 중심 더 큰 음성’ 을 슬로건으로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군민들 간의 갈등을 화합해 새로운 음성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유권자들의 표심을 다지고 있다.

지난 24일, 음성군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등록을 마친 조병옥 후보

- 출마의 변은?

음성군은 도농(都農) 복합지역에다 인구가 10만이 넘고 경제규모도 갈수록 커지면서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력이 요구되고 있다. 그래서 개발 가능한 투자가 풍부하고 발전의 기회도 많아졌다. 그런데도 현 상황은 무분별한 난개발, 정주기반 저조, 이런 걸로 인해 아직 음성군 발전이 정체 상태에 있다고 판단한다.

36년간 공직경험과 도덕성, 추진력, 중앙부처와의 인맥을 바탕으로 이런 문제들을 극복하고, 군민의 염원을 하나로 모아 지금 급부상하고 있는 신(新) 성장 동력의 중심에 서 있는 음성군을 확실하게 바꾸기 위해 출마하게 됐다.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군민의 선택을 받아 9개 읍·면 균형발전과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음성 군민 모두가 행복한 ‘더 큰 음성군’을 만들어 낼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6.13 필승결의대회에서 추미애 대표와 함께 

- ‘더 큰 음성’ 을 위한 주요공약을 소개한다면?

지난 민선에서 나타난 지역의 불균형·구태·독단적 군정운영·소통부족 행정 등을 타파하겠다. 균형발전, 혁신, 참여 군정 등 군민 중심의 행정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더 큰 음성’을 이루기 위한 ‘5대 핵심 공약’을 수립했다.

첫째, 활력이 넘치는 '경제기반 조성' 정책을 추진하겠다.

장·단기 산업단지 수급계획 수립과 조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음성을 만들어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6차산업(농업융복합사업) 활성화와 고질적인 일손부족 해결을 위한 ‘계절제 외국인 근로자 제도 도입’, ‘농특산품의 고품질화’, ‘귀농귀촌 종합지원체제 구축’, ‘자영업자의 자립기반 강화’에 역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하겠다.

둘째,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실현하겠다.

균형발전의 기본인 도시계획 재정비를 통해 음성군의 발전 축 및 공간구조를 재정립하겠다. 그래서 군수가 바뀌어도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균형발전 정책의 제도화를 통해 지역발전 격차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읍·면간 접근성 향상을 위한 각종 도로망을 확충하고, 중소규모 택지개발 등 지역개발사업을 통한 정주여건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

셋째, 사람이 먼저인 '평생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

15만 자족도시에 걸맞게 응급의료시설을 갖춘 종합병원 유치와 노인전문병원 유치 설립에 따른 보건진료 서비스를 확대해, 치매, 중풍 등 각종 질병으로부터 걱정 없는 건강한 음성을 조성하겠다.

또한, 여성․아동 친화도시 육성, 신생아 및 다자녀가족 지원 확대 등 여성과 아이, 가족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겠다. 아울러 효율적인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등 복지인프라 확충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넷째, 다함께 누리는 ‘문화 교육도시’ 정책으로 반기문 국제통상대학교를 유치하고, 지역인재육성종합계획을 수립해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 및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겠다.

또한 품바축제 명품화와 축제의 콘텐츠 다양화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체육시설 인프라도 확충하겠다.

다섯째,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투명·청렴·참여의 혁신군정을 만들어 나가겠다.

소통의 상징인 민·관·정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고, 군민 편의 위주로 행정체계를 개편하겠다.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과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시스템 및 안전음성을 위한 통합재난관리체계 구축, 군정참여제도 실질적 운영 등 안전과 소통행정을 실현하겠다.

지난 4일, 음성 용천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조병옥 후보

- 끝으로 당부말씀...

‘대한민국의 중심 음성군’ 발전을 위해서는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군수를 잘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싶다. 전국에서 가장 청렴하고 깨끗한 군수, 군민을 두려워하며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는 군수가 되겠다.

군민과 함께 고민하며 기쁨과 슬픔을 같이하는 군수, 정치적 행보만 하는 군수가 아닌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을 바쳐 열정적으로 일 잘하는 진짜 군수가 되겠다.

또한, 도내 2위의 경제규모를 자랑하는 음성군의 위상에 걸 맞는 행정을 펼치겠다. 군민 행복을 최대 목표로 삼아 공정하고, 모범적이고, 정의로운 군정을 기치로 성공적인 민선 7기를 이끌어 내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군민들의 현명한 선택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경력사항

- 1958년, 음성군 소이면 출생

- 음성 대장초, 수봉초, 한일중, 음성고등학교 졸업

- 청주대학교 영문과 졸업, 충북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 음성부군수, 충북도 도지사 비서실장, 균형건설국장, 행정국장

- 우수공무원 대통령 표창 수상(2007년)

- 홍조근정훈장 서훈(2017년)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