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추미애 대표, 춘천 ‘문화수도’건설‥이재수 후보에 전폭 지원 약속
상태바
추미애 대표, 춘천 ‘문화수도’건설‥이재수 후보에 전폭 지원 약속
  • 오주원 기자
  • 승인 2018.05.2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수 후보, 일자리 3만개 이상 만드는 ‘일자리 시장’ 되겠다 포부
추미애(왼쪽) 당대표와 이재수 후보가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사진=이재수 캠프)

[KNS뉴스통신=오주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인 ‘춘천, 대한민국 문화 수도’ 건설에 대한 중앙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 합니다”

26일, 이재수 춘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추 대표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이재수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위해 지역에서 묵묵히 애써주고 곧이어 청와대 참모로 일했던 인물이다”라며 “이 후보가 춘천시민께 약속드리는 공약을 집권 여당이 확실하게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수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에는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심기준 국회의원(도당 위원장)과 오충일 전 대통합민주신당 대표, 최문순 도지사 후보, 최윤 후원회장, 허영 지역위원장과 춘천지역 시·도의원 출마자와 지지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해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이재수 후보와 최문순 도지사 후보, 추미애 대표 등 참석자들 (사진=이재수 캠프)

이재수 후보는 인사말에서 ▲문화예술로 수천만을 불러들이는 문화특별시 ▲농업과 안전 안심 먹거리 산업 육성 ▲평화통일 시대 동북아 물류 교통의 중심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을 만드는 도시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대학도시 등 5가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특히 핵심공약으로 신산업 육성을 통해 취업하고 싶은 양질의 일자리 3만개 이상 만들어내는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축사에 나선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는 “지난 5월 2일 착공한 레고랜드 사업을 성공시키고 제2경춘국도를 저와 함께 만들어낼 후보가 이재수 후보”라며 “도지사와 시장이 함께 당선돼 강원 수부도시 자존심을 살릴 수 있도록 압도적으로 이기게 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심기준 강원도당 위원장(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최문순 도지사 후보와 이재수 춘천시장 후보, 춘천지역 시도의원 출마자 모두가 ‘원팀’이 되어 반드시 승리하자”며 “강원도 제일의 도시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힘 있는 여당 시장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이번 개소식은 식전공연으로 인형극과 마임쇼 등 문화예술 퍼포먼스 선보여 재미있고 흥겨운 행사로 진행됐다.

오주원 기자 juwon6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