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X청년 소셜리빙랩’ 참가자 모집, 실험활동비 8천만원 지원
상태바
‘대구X청년 소셜리빙랩’ 참가자 모집, 실험활동비 8천만원 지원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5.2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와 (사)커뮤니티와경제는 청년들의 사회참여역량 강화와 사회문제 해결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8 대구X청년 소셜리빙랩’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

‘대구X청년 소셜리빙랩’은 청년들이 창의적 관점에서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통한 창업과 창직·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지난해 시범사업 대비 사업비를 3배로 확대하고 사업단계도 지난해 1단계에서 2단계를 추가·확대해 진행, 참가주제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다양화 한다.

먼저 1단계는 사회문제 발굴과 해결방안 도출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소셜리빙랩 실험과정을 지원한다.

2단계는 1단계에서의 사업화 가능팀과 본 과정을 이수하지는 않았지만 지역에서 사회문제 해결 표준모델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모델 가능성이 있는 팀을 공모해 디지털기술, 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 등을 접목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Pre소셜벤처를 발굴하고, 후속지원을 위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연계해 소셜벤처 육성에도 주력한다.

올해 사업계획은 1단계 참여청년을 6월 11일까지 모집 후 심사를 거쳐 최대 20개팀을 선정해 킥오프 워크숍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2단계는 8월경에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참가청년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6월 4일 오후 4시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2층 상상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 청년이면 누구나 3인이상이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평소 관심 있었거나 해결해 보고 싶은 지역사회문제를 실험주제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참여 청년들이 사회문제 해결과 소통·협업의 사회참여역량을 함양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서 필요한 공동체 경험을 할 수 있는 만큼, 청년들이 우리지역의 사회문제 솔루션을 찾는 본 사업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시청 또는 (사)커뮤니티와경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6월 11일까지 (사)커뮤니티와경제 리빙랩TF로 제출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