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이시종 후보, 옥천 지역 주요 공약 발표
상태바
이시종 후보, 옥천 지역 주요 공약 발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5.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옥천묘목원 조성,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공약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지사 후보 / KNS뉴스통신 DB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가 옥천에 전국 최고·최대 국립옥천묘목원 조성과 충북도립대를 중심으로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시종 후보는 25일, 옥천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재종 옥천군수 후보를 포함한 옥천 지역 후보자들과 함께 보은군 주요공약을 발표했다.

이시종 후보는 ▲국립옥천묘목원 조성 ▲옥천 인포~보은 간 국도 조기 완공 ▲옥천~대전 광역철도 연장 사업 조기 완공 ▲옥천읍 매화~동이 지방도 확·포장 ▲옥천 제2 의료기기산업단지 조기 완공 ▲도청 남부출장소 신축 이전·기능 확대 ▲충북도립대 기숙사 증축·청년문화 시범지역 조성 ▲군북면 미니 신도시 건설 등을 공약했다.

또한, 옥천을 곤충산업의 6차 산업 추진으로 미래형 농업 소득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충북도립대학에 우선 추진해, 기숙사를 신축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상권 형성 등의 내용을 담은 ‘캠퍼스 청년문화 시범지역’을 조성하고, 대전시 접경지역인 군북면에 미니신도시를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시종 후보는 “김재종 옥천군수 후보와 함께 옥천에 바이오산업과 묘목산업 등 미래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향수의 고장, 힐링 도시 옥천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