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서울 강동중, 자녀와 함께하는 진학설명회 가져
상태바
서울 강동중, 자녀와 함께하는 진학설명회 가져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중학교 단계에서 알아야 할 고교선택 및 대입전략’이란 주제로 진행
▲ 23일 서울 강동중학교에서 ‘중학교 단계에서 알아야 할 고교선택 및 대입전략’이란 주제로 ‘자녀와 함께하는 진학설명회’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강동중)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 강동중학교(교장 강미임)가 지난 23일 고교진학 선택을 앞두고 자녀교육과 진로 및 진학에 궁금증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진학설명회’를 가졌다.

‘중학교 단계에서 알아야 할 고교선택 및 대입전략’이란 주제로 임성호 대표(종로학원 하늘교육 대표이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진학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18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진학설명회는 △현재 중3이하 대입제도의 변화와 그에 따른 학생들이 알아야 할 사항 △고교 통합선발에 따른 고등학교 입시 판도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내용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알아둬야 할 대학 입시제도와 내용 △생활기록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충실하게 활동해야 하는 이유 등으로 진행됐다.

▲ 23일 강미임 교장이 ‘자녀와 함께하는 진학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강동중)

또한 경찰이나 군인, 육군·해군·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의대, 한의대, 치대 등 학생들이 궁금하게 생각했던 특수대학 진학정보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 중학교 3학년 이하 학생들에게 해당되는 입시제도가 오는 8월말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강미임 교장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대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