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0 (목)
신한은행, 환경 사랑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신한은행, 환경 사랑 봉사활동 실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5.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서 신한은행 임원 및 본부장들이 서울숲에 설치된 꽃 화분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서 신한은행 임원 및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임원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직원들의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04년부터 매월 임원과 본부장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서울숲 공원에 설치된 꽃 화분을 수거하고 새로운 화분으로 교체하는 환경 사랑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상생공존, 문화나눔, 환경지향 3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융의 본업을 통한 환경보호를 위해 녹색금융 상품 개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신한 환경사진 공모전’ 개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캠페인 참여 △강화도 해양 쓰레기 수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자는 ‘솔(SOL)선수범 환경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등 1회용품 대신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해 SNS에 본인의 경험을 공유하거나 사무실에 개인 쓰레기통 대신 분리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에 필요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한 단계 더 높은 사회책임을 이행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