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 아카데미 지역 전문가 과정 2차 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 아카데미 지역 전문가 과정 2차 연수 실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5.2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25일부터 26일까지 수원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혁신학교 아카데미 지역 전문가 과정 2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는 혁신교육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 내 혁신학교 리더 교사 4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교교육,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혁신교육 심화 연구 주제 중간발표 및 공유, ▲미래형 학교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 및 문화 개선 방안 기획 등이다.

강의를 맡은 한국학술정보연구원 서영석 수석연구위원은 정보통신기술(ICT)관점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근호 연구위원은 학교 교육과정 측면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의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모둠별 혁신교육 연구 중간발표에 이어 연구자료 개발 협의를 통해 경기혁신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장 연구와 실행 학습 중심의 연수를 운영하여 혁신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다양한 미래교육, 학교의 모습 그려보기’시간에는 모둠별로 미래형 학교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 및 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 지원은 물론 연수, 평가, 컨설팅 등 전문요원 활동에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단위 혁신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선도하는 전문가 육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혁신교육의 질적 성장과 미래형 혁신교육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