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김천시와 건설기술 교류·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도로공사, 김천시와 건설기술 교류·협력 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5.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두표 도로공사 사업본부장(오른쪽)이 25일 김진하 김천시청 건설안전국장과(왼쪽) 건설기술 교류·협력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건설기술 지식 나눔에 앞장선다.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25일 도로공사 본사에서 김천시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건설기술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도로공사는 그 동안 축척해 온 도로건설 기술심사 노하우를 활용해 김천시가 추진하는 도로건설 분야의 설계적정성 검토를 하고, 공사현장의 기술적 문제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민간투자사업 뿐만 아니라 재정사업 분야까지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를 위탁받아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기술심사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도로 및 관련분야에 역량이 우수한 전문가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홍두표 한국도로공사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여러 지방자치단체와 건설기술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