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박지원, 트럼프 북미회담 취소 “북한이 원인 제공 했다”
상태바
박지원, 트럼프 북미회담 취소 “북한이 원인 제공 했다”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5.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25일 전날 트럼프가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한 데 대해 "북한의 무성의 한 태도가 큰 불씨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풍계리 핵시설 폐기 한 시간 만에 트럼프 서신 공개로 북미회담이 연기된 사실에 충격을 금치 못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펜스 부통령 인터뷰에 대한 최선희 부상의 발언이 직접 화근이 되었다고 판단하지만 근본적으로는 과거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 북한의 태도는 진실성을 의심케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로서는 볼턴까지는 인내 가능했지만 자신의 런닝메이트인 펜스 부통령에 대한 비판까지는 인내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트럼프의 회담 취소에도 불구 아직은 대화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트럼프가 입장이 바뀌면 언제나 서신이나 전화하라고 김정은에 친절한 첨언을 했고, 김계관 부상이 아무때나 마주앉아 문제를 풀 용의가 있다고 화답한 점을 들었다.

박지원 의원은 "다시 시작하면 북미 양국이 말 대 말이 아니라 행동 대 행동으로 나서야 한다"면서 "문 대통령의 안전 운전과 국내에서 불필요한 논쟁은 지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