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교육명상 심화연수 운영
상태바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교육명상 심화연수 운영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5.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교사 88명 대상 50시간 과정......행복교육을 위한 열쇠,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은 25일부터 88명의 초.중.고 교사들을 상대로 교육명상 심화연수를 실시한다.<사진=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송민영)은 25일부터 오는 8월3일까지 명상관련 유경험 초․중등교사 88명을 대상으로교육명상 심화연수‘교육치유프로그램 활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명상프로그램을 통해 교원의 심리적 치유 및 학생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했으며, 2차에 걸친 집합연수와 현장실행학습 등 총 50시간 과정으로 실시한다.

연수 내용은 ▲교육명상의 철학적 기초, ▲교육명상 기초 실습, ▲유형별 교육명상 체험, ▲수업디자인 실습, ▲독서토론과 커뮤니티 구성 등이며, 현장 수업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과 실습위주로 구성했다.

명상의 종류와 특징, 필요성 등 교육명상의 철학적 기초에 대해서 이해하고, 명상을 위한 호흡법 및 동작과 이완의 단계별 실습을 통해 교육명상의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유형별 교육명상으로 호흡명상, 음악명상, 향기명상, 요가명상, 춤명상 등을 체험하며, 학교급별 명상수업지도안 작성 실습 및 수업에 적용한 사례 나눔, 명상관련 독서토론 등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현장 적용성을 높인다.

한편, 기존 치유성장 연수의 일부과정으로 운영하던 4시간 또는 6시간 명상체험을 50시간 명상심화과정으로 새롭게 확대하였으며, 명상전문가, 현장교원 등 5명의 TF팀을 구성하여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현장중심 연수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송민영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명상이 수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나아가 행복한 교실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