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터뷰] 류상근 자유한국당 시의원 후보, ‘명품대학도시’ 만들겠다
상태바
[인터뷰] 류상근 자유한국당 시의원 후보, ‘명품대학도시’ 만들겠다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2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청년학생들과 함께 ‘대학문화·예술거리’조성, ‘학습지원센터’ 설립 공약
▲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동대문구 제2선거구(이문1,2동·회기동·휘경1,2동)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 후보로 출마한 류상근 후보 선거사무소 현수막 (사진=오영세 기자)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류상근 법무법인 이경 법무이사가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동대문 제2선거구(이문1,2동·회기동·휘경1,2동)서울시의원 후보로 24일 오후1시 동대문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치고 출정준비를 마무리 했다.

경북 문경이 고향인 류상근 후보는 “동대문 지역에서 30여년 함께 웃고, 울며 살다보니 반쪽 고향이 된 동대문 지역이 아이들은 고향이 되어버렸지만 아쉽게도 지역발전은 더디고 구호만 반복되고 실천은 없었다”며 “아이들의 꿈이 있고, 청소년의 미래가 있고, 중년의 희망이 있고, 노년의 편안한 행복이 있는 신 동대문 시대를 시민들과 함께 시민의 마음으로 시민정치를 펼치겠다”고 출마의지를 밝혔다.

▲ 지난 24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류상근 후보가 인터뷰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24일 오후 1호선 외대역을 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류상근 후보를 만났다. 외국어대, 경희대 학생들이 매일 아침저녁으로 오고가는 교통 요충지다. 류 후보가 내건 청년학생들과 함께 ‘명품대학도시건설’이란 메인 슬로건이 이해가는 대목이다.

류 후보는 지난 3일 공천을 확정짓고 매일 아침 골목골목을 누비며 명함을 나누고 지역주민들과 만나 소통하고 있다. 30년 살아온 지역 구석구석을 훤하게 잘 알고 있다는 그는 한사람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류 후보는 “현정부의 지지도 등 국내 정치상황으로 자유한국당 지지율이 워낙 바닥이라 뜨지 않는다”며 어려움을 감추지 않았다. 하지만 “지역에서 30년 이상을 살았고, 대학원 총학생회장을 지내 추진력과 실천력이 장점중 강점인 점, 어려운 이웃들과 어려움을 함께해온 야학교사 경험, 동대문저널에 일반서민들을 위한 생활법률 등 법률상담을 연재중인 활동 등을 앞세워 인물로 정면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류 후보는 명문대학(경희대, 한국외국어대)이 성장하는 동안 지역경제 발전은 의외로 소외되고 오히려 낙후됐다며 홍대나 대학로와 같이 대학문화예술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고 강조했다.

또한 경희대, 외대 두 학교 학생들을 멘토군단으로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학습지원센터’를 설립해 청년학생들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지역주민 자녀들은 학습성취도를 확실히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서울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철도건널목의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대역 지하차도를 최우선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류 후보는 지하차도 확장은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일이라고 확언했다.

▲ 지난 24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류상근 후보가 인터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이외에도 기초교육을 받지 못한 맞벌이 가정, 경력단절 여성, 어르신, 다문화가정에 대한 기초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주거밀집 지역에 소방도로, 주차장 개설 등 낙후된 시설환경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류상근 후보는 경북 문경 출생으로 충북 충주에서 초·중학교를 다녔다. 충주 신명중학교를 졸업하고 당시 수재들만 간다는 금오공고에 진학했다. 국비 장학생들이 거쳐야하는 5년 의무 군복무 과정으로 대학진학의 시기를 놓친 류 후보는 뒤늦게 한국방송통신대(법학 전공)를 거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석사)을 졸업했다. 대학원 총학생회장 출신인 류상근 후보는 휘경중학교 운영위원장, 푸른시민연대, 푸른어머니학교 교사, 상록 야간 중·고등학교 교사, 민주평통 동대문 간사장을 역임하고 법무법인 이경 법무이사로 재임하고 있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