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 후보..... 은평자원순환센터 백지화 추진 공약
상태바
이재준 고양시 후보..... 은평자원순환센터 백지화 추진 공약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5.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은평, 마포, 서대문 통합하여 제3의 부지로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는 24일 정재호국회의원,민경선도의원 후보등과 함께 '은평자원순환센터 백지화'를 요구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가 24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같은 당 지역 국회의원인 정재호 의원과 민경선 도의원후보, 송규근, 김종민 시의원후보와 함께 ‘은평자원순환센터 백지화’를 요구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재호 의원은 ‘과거에는 사람이 살지 않던 장소라서 토지용도를 지정했겠지만 지금은 앞.뒤로 아파트단지가 들어섰는데 주거지역에 환경유해시설을 넣겠다고 고집하는 것은 경직되고 교조적인 행정일 뿐’이라고 지적하고 ‘행정구역상으로는 서울시 땅에 있지만 피해는 고양시 주민들이 겪는 쓰레기분리장은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이 후보는 접경지역 환경시설에 대한 지자체간 협의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수도권 환경시설은 광역시설로 갈 필요가 있으며 국가의 재정지원 등 별도의 대책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재호 의원은 이재준 후보와 함께 은평자원순환센터 백지화하고 대체부지에 광역공용 통합시설을 추진하는 것으로 중지를 모았다며 합의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정책대안으로 ▲지축지구 건너편에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가 함께 추진하는 은평자원순환센터를 백지화하고 향동지구 초입에 기운영되고 있는 것도 이전한다. ▲시설확충이 필요한 고양시를 포함하여 고양시+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가 함께 사용하는 공용 통합시설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소음분진 민원이 없고 쓰레기 차량의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물색하여 대체부지를 마련하고 관계기관들의 추진시스템을 갖춘다등의 내용으로 정리하고 앞으로 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